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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경영활동

Environment

필에너지는 기후변화 및 탄소배출에 대한 대응과 근로자의 안전 및 안전보건상
유해·위험요인을 방지하기 위해 환경안전 업무담당 전담조직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환경·안전·건강을 핵심가치로 삼아 지속가능한 사업장을 운영하겠습니다.

기후변화 대응

  • 01
    환경경영전략 수립

    기업의 운영 및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과 위험성을
    최소화 하여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

  • 02
    주요 지표 관리

    전력, LNG 등 에너지원 및 폐기물,
    용수 등을 정기적으로 측정하며
    배출량 최소화를 위한 감축목표 수립

  • 03
    친환경 사업 영위

    차세대 태양전지 제조 공정설비 등
    친환경 경영 정착과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 01
    안전보건전략 수립

    안전보건 관련 국내·외 법규 준수 및
    엄격한 내부 관리기준 이행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업장 구현

  • 02
    안전보건 예방활동 강화

    최고경영자 중심의 정기점검 실시 및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을 통해
    안전보건 이슈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 03
    임직원 안전의식 제고

    정기적인 안전교육과 프로그램 실시,
    안전보건성과 및 사례 공유 등
    모든 임직원이 동참한 안전문화 조성

임직원 인권존중

01
강제노동을 금지합니다.

모든 근로는 자발적이어야 하며, 임직원의 자유의사를 존중합니다.
신분증 등 양도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02
아동 근로자를 고용하지 않습니다.

국가에서 지정한 최저 고용 연령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으며,
청소년 근로자를 철저히 보호합니다.

03
근로시간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국가가 법으로 규정한 근로시간을 준수하며,
이행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04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회사는 법에서 정한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 및 수당을
적기에 지급하며 급여명세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5
임직원의 인권을 존중합니다.

근로자에 대한 성희롱, 체벌, 욕설 등 비인도적인 행위가
있으면 안되며, 사내 규정에 의해 즉시 조치합니다.

06
차별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임직원의 성별, 나이, 혼인, 임신, 종교,
조합원 신분 등의 사유로 불리한 조치를 하지 않습니다.

위 규정은 회사의 임직원은 물론 1차 협력업체까지 적용됩니다.

지역사회 나눔활동

  • 01
    기부 및 후원활동

    매년 매출액의 일정금액을
    지역아동센터 및 장학금 사업 등에
    기부금 형태로 지원

  • 02
    지역사회 봉사활동

    임직원을 중심으로 기업봉사단체를
    운영하며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진행

  • 03
    취약계층 고용

    장애인 및 청년 고용을 확대하여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기여

Governance

필에너지 임직원은 사회의 일원으로서 엄격한 법규 준수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올바르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투명한 거버넌스 체계를 확립하였습니다.
또한 전사적으로 ESG경영을 수행하여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윤리경영 실천

필에너지는 법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 본연의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필에너지 윤리강령 전문
  • 01진취적이고 효율적인 경영활동으로 기업가치를 향상해 주주를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 02상장회사로서 그 의무와 책임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서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한다.
  • 03국내외 모든 법규와 시장질서를 존중하고, 공정거래 질서 확립에 솔선수범한다.
  • 04사회적 가치와 관습을 존중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다.
  • 05건전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창달할 수 있도록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적극 실천한다.

사이버신문고

필에너지는 사업의 투명성 제고 및 건전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내부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직원의 불공정한 업무 처리나 부정·비리 행위 및 윤리경영 개선사항을 접수하는 제도입니다.
제보자의 비밀보장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어떠한 보복 행위도 받지 않도록 장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제보 내용에 대한 처리 결과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전화나 E-mail로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 01제보 대상

    윤리강령 및 규정 위반 행위 / 직무 위법·불법 및 범죄행위 / 직권남용행위 / 기타 윤리경영에 위배되는 행위

  • 02제보 운영 방식

    부정제보는 익명 또는 실명으로 가능하며, 모든 정보는 비공개로 처리됩니다.

    익명 작성 시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고 사실근거가 불분명한 경우 업무처리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보자의 신분과 제시한 증거는 철저히 보호되며, 제보로 인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 03제보 방법

    필에너지 사이버 신문고 또는 이메일(whistleblowing@philenergy.co.kr)

    신고내용은 육하원칙에 따라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증빙자료나 확인방법 등 참고자료를 첨부하시면 좀 더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 04처리 절차

    제보 접수 후 조사 착수

    조사 결과에 따라 포상/징계 등 처분하고, 제보자에게 결과 통보(조사범위에 따라 1~3주 소요)

    단순 민원, 대상 및 내용이 불명확한 경우, 근거 없는 비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제보하여도
    접수 및 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ESG경영 강화

  • 01
    ESG 추진조직

    각 분야 실무진으로 구성된
    ESG TF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경영목표 수립 및 추진

  • 02
    ESG 개선활동

    국내외 ESG 표준(RBA, K-ESG, GRI)에
    대응하는 116개의 관리항목을 도출하여
    분야별 개선활동 추진

  • 03
    ESG 정보공개

    공급망 ESG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자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ESG 경영성과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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